> HOME > 신호등 소개 > 법인소개
이곳을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날마다 좋은 일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법인 설립 목적
우리 법인은 장애인과 그 가족, 그리고 장애인 도움 인력들이 두루 하나가 되어, 장애인가족들이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지지하고, 특히,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생을 마감하였을 때, 자녀들이 일생을 교육센터에서 교육과 함께 살아 갈 수 있는 확실한 제도 정착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신호등도움회 소개
신호등도움회는 장애인과 그 가족들, 그리고 장애인 도움인, 교육자 등이 회원으로 구성 된 장애인 지원 봉사 단체입니다.
우리 신호등도움회에서는, 국가나 지자체가 지원하는 각종 장애인 바우처 사업 제공기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와 같은 제도를 이용하는 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장애인도움지원센터
(명칭: 장애인재활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지원센터는, 장애인들이 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 재활교육 과목을 두루 수강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한 것으로써,
특히, 각종 바우처 사업의 제공인력으로 하여금, 대상 장애인의 교육보조원으로도 활동하게 하므로 해서, 자칫 산만하기 쉬운 발달장애인들의 교육집중력을 강화하는 데 큰 효과가 있고, 뿐 만 아니라,
제공(보조인)인력으로 하여금 대상 장애인의 외부 체험 행사에 적극 참여하게 하여, 좀 더 내실 있는 재활교육이 이루어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는, 전문성을 갖춘 제공인력 양성 효과와 동시에,
제공인력 직업 안정 및 수입 보장 시스템이 구축되므로 해서, 고학력자들이 제공 인력 군으로 이동되는 큰 장점이 도출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또, 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욕구가 최대치로 충족되어, 장애인 제도가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실질적이고, 현실적으로 접근되는 희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신호등도움회의 “신호등”은 어떤 의미일까?
“신호등”은 우리 모두의 약속이자, 질서이면서,
빈부와 장애의 유, 무에 대한 차별 없이 우리 모두를 평등하게 보호하는 고마운 등불입니다.
빨간색 등은, ‘옳지 않은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는 의미’로
파란색 등은, ‘힘껏 전진하라는 의미’로
황 색 등은, ‘잠시 자신을 돌아보라는 의미’입니다.
우리 모두 “신호등”과 같이
나아갈 때와 멈출 때, 그리고 자신을 되돌아 볼 줄 아는 통찰력으로 자신의 삶을 만들어 갈 때, 행복은 우리 곁에 언제나 따뜻하게 머물러 있을 것입니다.
우리 단체 또한 “신호등”처럼, 장애인과 그 가족들을 밝은 곳으로 이끌어주고, 보듬어주는 진정한 봉사 단체가 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